유기농 마트 녹색마을 구매후기
유기농 마트 녹색마을 구매후기
건강검진을 받은 뒤 요즘 가장 신경쓰는 것은 음식이다. 우선 한 일은 마트를 바꾸는 것이었는데 친환경 농산물만 취급하고 안전한 음식을 믿고 구입할 수 있다는 녹색마을에 가봤다. 마트는 크지는 않았지만…!
지나가면서 한두 번은 봤지만 그 전까지는 한 번도 이용해 본 적이 없었던 곳이다. 하지만 내가 먹는 것이 내가 된다는 것을 경험하고 나서야 비로소 이곳을 이용하게 됐다. 마트 크기는 기존에 다니던 마트에 비해 정말 작은 규모였다. 여기서 필요한 걸 다 살 수 있을지 반신반의하며 들어가 봤다. 5만원 이상 구매시 배달무료
일반 마트에 비해 불편한 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달리 녹색마을은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집까지 배달도 가능해 좋았다.
녹색마을 안산그란시티자이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양5로 11
영업시간: 월~금 10:00 – 21:00 토~일 11:00 – 20:00 주차 : 그랑시티자이 2차상가 주차장이용가능 배달 : 5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 가능그리고 자연드림 사이트처럼 출자금, 조합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다. 회원가입을 하면 총 1만원 상당의 할인쿠폰 3장이 발급돼 긴요하게 사용했다.그리고 자연드림 사이트처럼 출자금, 조합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다. 회원가입을 하면 총 1만원 상당의 할인쿠폰 3장이 발급돼 긴요하게 사용했다.녹색 마을은 작은 규모이긴 했지만 있어야 할 것은 다 있었다. 친환경 농산물부터 공산품까지 모든 것이 갖춰져 있었다. 마트처럼 종류가 많지 않다 보니 오히려 쇼핑하는 시간이 크게 줄어 좋은 면도 있었다.하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냉동육은 많았지만 생고기는 종류가 너무 부족하게 느껴졌다. 이게 유기농 마트의 한계인가. 잘 안 돼서 그런지 한우고기 하나밖에 진열돼 있지 않아 아쉬웠다. 그날만 그럴 수도 있어서 이번에 갔을 때도 유심히 봤는데 같은 모습이었다.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반출된 장바구니. 가까운 거리에 쇼핑하러 갈 때 많은 도움이 될 거야.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그 점이 가장 좋다.여름이라 그런지 국산 콩으로 만든 검은깨 생두탕이 눈에 들어 구입해봤다. 여름에 콩국수는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 좋고 식물성 단백질이 많아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어서 자주 만들어 먹는 것 같다.이 제품은 국내산 콩 97%, 검은깨 2%, 천일염 1%로 만든 진하고 고소한 콩국이었다. 콩은 유기농으로 사용하지 않는지 국산 콩에만 명시돼 있어 유기농 표시는 따로 없었다.밀가루가 인슐린 분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고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는 현미로 만든 면을 함께 구입해봤다.현미 98%(국산, 무농약)와 정제염(국산)으로 만든 제품이었지만 일반 국수보다는 좀 더 오래 끓여야 했고 고소하고 위에 산 콩국물과도 너무 잘 맞아 맛있게 콩국수를 만들어 먹었다.밀가루가 인슐린 분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고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는 현미로 만든 면을 함께 구입해봤다.현미 98%(국산, 무농약)와 정제염(국산)으로 만든 제품이었지만 일반 국수보다는 좀 더 오래 끓여야 했고 고소하고 위에 산 콩국물과도 너무 잘 맞아 맛있게 콩국수를 만들어 먹었다.두 번째는 무농약 팽나무다. 버섯의 영양정보를 보면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었다.양배추도 추가해 채소가든을 넣고 수분만을 이용해 건강하게 채소찜을 해 먹었다. 먹어보니 야채만 먹는다는 게 정말 쉽지 않았어. 그래도 건강을 위해 조금씩 취향을 바꿔야 한다.이번에 갔을 때 할인행사가 있어 사온 유기농 한국산 밀가루(국내산 유기농) 72.6%, 쌀(국내산 유기농) 15%, 찹쌀(국내산 유기농) 3.5%, 옥수수(국내산 유기농) 3.5%, 감자(국내산 유기농) 3% 등 모든 원자재가 국내산 유기농으로 돼 있었다. 밀가루는 되도록 먹지 않는 게 몸에 좋지만 그래도 언젠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사본 부침가루!식물성 단백질로 건강에 정말 좋은 두부! 탄수화물을 줄일 목적으로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무농약 콩두부도 구입해봤다. 콩(국내산, 무농약 콩) 99.1%가 함유된 두부였다. 혼합 제제로는 (조재앙 수염 마그네슘, 식물 유지(올리브유)가 사용되었다.가정의 필수식품인 동물복지 수정란(국내산)도 구입했다. 안심할 수 있는 무항생제 수정란으로 닭의 습성을 존중하는 사육환경, 넓은 양계장에서 자란 닭이 낳은 수정란이라고 한다. 쇼핑 금액은요? : 3만원대이렇게 유기농 마트에서 친환경 농산물로만 장을 봤을 때 3만원대에서 금액이 나온 것 같다. 심지어 녹색마을에서 무료 가입 시 받은 할인쿠폰으로 할인까지 받았다. 만족도 한 줄평좋았던 점, 친환경 농산물만 모여있어 쇼핑이 편하며 생각보다 할인되는 품목이 많으면 5만원 이상 구매시 배달도 가능한 점, 아쉬웠던 점, 점심 종류가 많고 부족해 보이는 규모가 작아 선택의 폭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