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교체한 후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했을 때 비디오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NVIDIA Geforce RTX 3050 Laptop GPU 지원되지 않는 비디오 드라이버’ 나는 인텔 3050 그래픽 카드 노트북을 사용 중이며 운전자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 빨간 글씨에 경고창이 뜨면 깜짝 놀랄 수도 있지만 별거 아니니 걱정하지 말고 아래 프리미어 프로 호환성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파란색 ‘해결’ 버튼 클릭)
중간에 파란색 링크인 NVIDIA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누른다. AMD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AMD 홈페이지에 접속해 오늘은 인텔 이용자를 위한 내용이다.
사용자 PC 스펙에 맞춰 드라이버 검색이 필요하다. 제품 유형과 시리즈, 계열, 운영체제, 다운로드 유형과 언어를 입력해야 한다.내 그래픽카드가 어떤 사양인지 잘 모르면 PC로 조회해야 하는데 경고창이 나왔을 때 없다고 한 드라이버라 굳이 찾을 필요는 없다.
다운로드 유형이 뭐냐고 물음표를 눌러보면 게임 위주의 사용자라면 GRD를, 영상이나 사진 편집 등 콘텐츠 제작자라면 SD를 선택해 검색을 누른다.
그럼 나에게 맞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검색되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자.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여 진행하면 되지만 GeForce Experience는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지만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적당히 선택하고 동의 및 계속을 누른다.
퀵인스톨을 누르면 NVIDIA 인스톨이 종료된다.
프리미어 프로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보면 더 이상 경고창이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할 수 있다.프리미어 프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이런 오류창을 만났을 때 놀랄지 모르지만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대개 다 답이 있으니 검색해보자. 이번 글이 프리미어 프로 호환성 문제로 오류를 경험한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